추석을 목전에 두고 선물 고르기에 여념이 없는 사람들에게 올해는 ‘건강식품’에 주목하라고 권한다. 건강식품을 고르기 전에는 선물 받을 사람의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게 필수다. 또 연령대에 따라 골라야 하는 품목도 다르다. 추석을 앞두고 ‘선물’ 탓에 고심하는 사람이 많다. 그럴 땐 온 가족이 모인 자리에서 오가는 덕담을 떠올려 본다면 답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올해는 장가가라, 합격하라, 이뻐져라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강하라.”
한국폴리텍대학은 오는 20일 경기도 성남 판교에 위치한 코리아바이오파크 대강당에서 한국바이오협회와 공동으로 ‘제 4회 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 포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바이오산업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전략’을 주제로 바이오기술 산업화에 핵심 역할을 하는 산업계, 학계,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선물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건강기능식품은 비타민이나 미네랄 성분의 영양보충용 제품인 것으로 파악됐다. 건강식품 전문쇼핑몰 애플트리김약사네가 성인 남녀 20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건강식품 선물로 가장 선호하는 제품은 비타민·미네랄 제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추석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전통적인 인기 제품인 홍삼음료부터 다양한 기능을 더한 분말 형태에 이르기까지 제품군이 확대되고 있다. 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대상웰라이프는 추석을 앞두고 6년근 발효홍삼농축액, 작약, 참당귀, 진피 등으로 만든 ‘홍삼기력골드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KT&G의 자회사인 KGC라이프앤진(대표 김상배)의 생활한방스토어 보움은 추석을 맞이해 한재식-자연식,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LLang 등의 선물세트를 구성,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녹용 한 냥이 들어간 ’부모님 보움액’은 발효녹용추출분말과 발효인삼농축액이 사용돼 녹용 특유의 비리고 누린 맛을 제거해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파우치 포장으로 먹기도 편리하다.
추석 명절이 되면 한해 동안 고마운 사람들을 위한 선물 고민에 빠진다. 너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정성이 듬뿍 담긴 선물을 찾아야 하기 때문. 이럴 때는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건강식품이나 최근 인기가 높은 커피세트가 실속 있는 선물이다. 한국야쿠르트 ‘브이푸드 비타민’ 3종. 한국야쿠르트는 추석을 맞아 30일까지 건강기능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실속형 알뜰제품 위주로 구성했다.
본 내용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Daily News Clipping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