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플랫폼

공지사항

2013년 4월 4일 건기식 소식

  • 등록일 : 2013-04-04
  • 조회 : 932

첨부파일 :

일양약품, 여성갱년기에 좋은 ‘자아궁보수’ 출시 / 경향신문 [생활/문화]
일양약품은 오늘(3)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해 나타나는 갱년기증상과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자아궁보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여성갱년기는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홍조, 발한, 불면증, 우울증, 피로감, 관절통, 두통, 질 건조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주로 40~60대 여성에게 나타난다. 이번에 출시된 자아궁보수는 식약청이 인정한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성건강 생리활성기능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인 소포리코사이드도 첨가했다.
 
KGC인삼공사는 갱년기 여성을 위해 홍삼과 백수오를 결합한 복합건강기능식품 ‘화애락퀸’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화애락퀸’은 6년근 홍삼을 기본으로, 갱년기 건강 소재로 각광 받고 있는 백수오와 속단, 당귀 등 다양한 성분을 인삼공사 자체 연구소를 통해 과학적으로 설계 배합한 복합건강기능식품이다. 여성호르몬 감소 등으로 인해 갱년기 증상이 찾아오면, 우울감, 건망증, 수면장애,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잇꽃나무의 씨를 이용해 만드는 향신료의 일종인 아나토(annatoo)에 들어있는 비타민E 토코트리에놀 성분이 종양의 발생을 억제하고 이미 발생한 종양의 크기를 감소시켜 줄 수 있을 것임을 시사한 동물실험 결과가 발표됐다. 아나토 비타민E 토코트리에놀의 항암활성을 입증한 연구사례는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탈리아 국립노화연구소의 마우로 프로빈치알리 박사 연구팀은 학술저널 ‘발암’誌(Carcinogenesis) 온라인版에 최근 게재한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이 시사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