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9일 건기식 소식
대한민국에 효소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각종 매스컴을 통해 효소의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효소를 활용한 건강관리 비법, 효소다이어트 등이 관심을 끌고 있으며, 다양한 효소제품들이 우후죽순 등장하고 있다. 지친 현대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효소제품들이 각광을 받으며 효소신드롬을 이끌어가는 것은 웰빙트렌드와 더불어 잠재됐던 현대인들의 힐링욕구가 표출된 현상으로 풀이되고 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의 고농도 방사능 오염수 다량 유출이 재부각되면서 최근 수산물 구매가 급갑하고 있다. 도쿄전력은 최근 후쿠시마 원전의 한 탱크에서 방사성 물질 오염수 약 300t이 유출됐으며, 스트론튬 90 등 방사성 물질이 리터당 8000만 베크렐의 고농도로 검출됐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도쿄신문은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2년여의 기간 동안 매일 400t의 방사능 오염수가 태평양으로 흘러들어갔다고 보도했다.
최근에는 일부 식품에서 이러한 유해성을 완충할 건강식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폴란드, 러시아 등에서 이뤄진 다수의 연구결과 ‘아로니아베리’라는 추출물은 안토시아닌이란 강력 항산화물질의 작용으로 방사선 피복으로 증가된 유해활성산소(DNA파괴)를 99% 중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3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가 3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천안삼거리공원에서 막을 올린다. 이 엑스포는 ‘자연의 맛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9월15일까지 17일 동안 계속된다. 웰빙식품엑스포는 20만4000㎡에 주제전시관을 비롯해 웰빙건강관, 생명농업관, 주제영상관, 천안미래관, 도시농업전시관, 웰빙식품체험관, 식품기업관 등 8개의 주제 및 테마·체험관으로 꾸려졌다.
자세한 내용은 제목을 클릭하시면 링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