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으로 소비층이 확대되면서 성별, 연령별, 섭취 목적별로 세분화된 맞춤형 제품들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이에 건강기능식품업계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제품 보다 명확한 타깃층을 겨냥한 제품을 출시하며 이른바 타깃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제품 하나를 고를 때도 성분과 효능, 자신의 체질과 효용에 맞는지 여부 등을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타깃층이 명확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세분화된 제품들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링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