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플랫폼

공지사항

2012년 10월 11일 건기식 소식

  • 등록일 : 2012-10-11
  • 조회 : 738

첨부파일 :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등푸른생선의 히스타민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식품의 기준 및 규격 개정고시()’를 행정 예고한다고 11일 밝혔다. 히스타민은 등푸른생선을 상온에 방치할 때 생기는 물질로 한 번 생성되면 가열해도 파괴되지 않는다. 히스타민을 200/㎏ 이상 먹을 경우 신경독성, 발진, 알레르기,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각종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코를 통해 바이러스가 쉽게 침입하면서 감기 등 호흡기질환 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햇살 좋은 가을을 마음껏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규칙적인 운동과 숙면을 통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외출 후 손을 깨끗하게 씻는 등 위생관리와 함께 면역력 강화에 좋은 제철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는 것도 좋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한 달여 앞두고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수능 마케팅에 나섰다. 수능 시험 당일 최상의 상태로 시험에 집중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영양 간식 등 부모의 마음을 고려한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해 고객몰이 중이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가 수험생을 겨냥해 선보인브이푸드(Vfood) 프로그램은 출시 한 달 만에 2만세트가 팔려나갔다.
 
가을철 건강관리에 필수적인 알로에의 효과를 잘 알고 있더라도 매번 알로에를 생으로 먹기는 어렵다. 이에 김정문알로에는 소비자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알로에를 활용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김정문알로에는 업계 최초로 특허를 출원한 U-테크(U-Tech) 공법을 적용한김정문 U-베라겔 AD200’이 최근 간편하게 알로에를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정을 휴대가 편리하고 쉽게 마실 수 있는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새 제품은 홍삼정플러스와 동일한 홍삼농축액을 정제수에 희석해 액상 형태의 스틱포장으로 만든 것으로, 액체형으로 돼 있어 먹기 쉽다. , 휴대성도 편리하다. 가격(30ml*30) 96천원이며, 전국 정관장 가맹점 및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천연물소재 제조전문기업 네이처텍(대표 성한용)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제36회 국가생산성대상 챔피언경진대회’에서 지식경제부장관상(동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국가생산성대상은 산업현장에서 생산성 향상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한 기업·단체에게 주는 상이다.
 
평소 건강하더라도 40~50대 중년이 되면 눈에 띄게 체력이 떨어진다. 쉽게 피로를 느끼고 지치며 면역력이 떨어짐에 따라 당뇨,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만성질환 발병률이 크게 높아진다. 더욱이 일교차가 큰 가을은 중년의 건강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KGC인삼공사는 10 "홍삼은 국내외 학계에 의해 당뇨, 갱년기, 정력개선, 항암 등에 효과적이면서도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보조치료제"라고 강조했다.
 
LG생명과학은 10일 가을철 일교차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소비자에게리튠 멀티비타민 & 미네랄을 추천했다. ’리튠 멀티비타민 & 미네랄은 환절기 면역력 강화를 위해 비타민C가 풍부한 유기농 인디안구스베리, 비타민B군이 풍부한 유기농 구아바, 홀리바질, 레몬 등 99% 유기농 원료에서 비타민 7종과 미네랄 1종을 추출해 만든 천연원료 비타민이다.
 
비타민D 결핍증상? 불행히도 없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팔다리가 쑤시는 증상, 하지근력이 떨어지는 증상(앉았다 일어서기, 계단 오르기), 자신도 모르게 다리에 멍이 들어 있는 증상, 장애물(책상, 의자 등 가구)에 반복해서 부딪히는 증상, 넘어질 뻔한 경우가 반복되는 증상 등이다. 비타민 D는 칼슘과 뼈의 대사 외에 골격근이나 당대사, 혈관과 심장, 면역기능, 세포증식과 연관된 다양한 작용이 밝혀지면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본 내용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Daily News Clipping에서 발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