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이 건강기능식품 ’장용락캡슐(성분명 락토바실러스아시도필루스)’을 발매했다고 24일 밝혔다. 장용락은 가벼운 식사나 경미한 스트레스에도 복부 통증이나 변비, 설사를 일으키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회사는 "장용락은 식약청에서 고시한 유익균(프로바이오틱스)의 하루 최대 권장 섭취량인 100억 생균을 하루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락토바실러스아시도필루스가 장내 유산균은 증식시키고 유해 균은 억제함으로써 원활한 배변활동을 유도하고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의한 복통도 감소시킨다"고 설명했다.
유니베라(대표 이병훈ㆍ정찬수)는 자연에서 건강을 찾는 웰니스 기업으로 1976년 국내 최초로 알로에 건강보조식품 제조에 성공을 거두고 우리나라 알로에 산업을 개척해온 남양알로에의 새 이름이다. 알로에 소재를 연구해 온 오랜 노하우를 통해 현재는 천연 소재까지 연구 영역을 확대하면서 건강기능식품ㆍ화장품 등을 통해 웰니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여일 앞두고 유통업계에 관련 마케팅이 활발하다. 건강을 챙기고 학업 능력을 키워주는 제품 할인과 수험생 응원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는 ’7even(세븐) 수험생 응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교장선생님의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받아 서울 소재 7개 고등학교를 선정해 3학년 학생 전원에게 장 건강 발효유인 7even과 응원카드를 전달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팜스빌(대표 이병욱)이 출시한 `비타민스토리`가 한국인 체질에 적합한 맞춤형 비타민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팜스빌 관계자는 "한국인은 체질과 체격, 섭취하는 음식이나 기호, 생활습관이 외국인과 다르지만 지금까지 국내 비타민 시장은 수입산 제품이 장악해 왔다"며 "비타민스토리는 약사, 의사 등 전문가의 꾸준한 연구개발(R&D) 노력에, 질 좋은 유기농 원재료를 이용해 만든 원료가 더해져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이라고 말했다.
올해 11월8일에 치러지는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다가오고 있다. 이맘때쯤이면 수험생을 위한 선물로 무엇을 준비할지 고민되는 시점이다. 과거, 공부에 모든 것을 쏟아낸 수험생들에게 고득점을 기원하는 의미로 엿과 떡, 휴지, 포크, 백일반지 등의 상징적인 선물이 주를 이루었다면 요 몇 년 사이 기능, 실용성을 강조한 센스 있는 수험생 선물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환절기에는 특히 비염환자나 신체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은 재채기나 콧물을 달고 살기도 한다. 현대인들이 사회생활을 하면서 지속적으로 외부의 많은 자극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이런 스트레스는 신체 노화의 주요 요인이라고 볼 수 있다. 운동이나 휴식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덜 수 있는 방법과 종합영양제, 종합비타민, 멀티비타민을 꼼꼼하게 따져 챙기면 피부노화, 신체노화, 스트레스, 피로해소에 효과적이다.
‘착한 드링크’ 비타500의 소아암 환아들을 향한 선행이 알려지며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광동제약은 올해부터 비타500을 통해 ‘착한 드링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몸에 좋은 비타민C 성분 500mg을 함유해 10년 이상 국민건강음료로 자리잡은 비타500이 보은의 의미에서 마련한 캠페인”이라며 “연간 3억 병 이상 팔리는 비타500의 병 당 1원씩 ‘착한 기금’을 마련해 ‘착한’ 활동도 함께 한다는 취지”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허벌라이프가 ‘2012 소비자의 선택’ 건강기능식품 부문 2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허벌라이프는 글로벌 뉴트리션 리더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R&D) 및 제조 기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한다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허벌라이프의 R&D 조직은 업계 최고의 R&D 전문가, 명망 있는 과학자 및 전문의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전문지식과 식견을 결합한 형태다.
본 내용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Daily News Clipping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