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플랫폼

공지사항

2012년 6월 11일 건기식 소식

  • 등록일 : 2012-06-11
  • 조회 : 775

첨부파일 :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지난 7일 판교 코리아바이오파크 신사옥에서 이희성 식품의약품안전청장과 건강기능식품 산업계와의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기능식품협회 양주환 협회장을 비롯해 대상웰라이프, 렉스진바이오텍, 유니베라, 일진제약, 풀무원건강생활, 한국야쿠르트, 한국인삼공사, CJ제일제당 등 산업계 대표 30여명이 참석해 건강기능식품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소비자들에게 대장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식품 중 위생지표균 검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다. 8일 식약청에 따르면, 대부분의 대장균이 비병원성이긴 하나 대장균 O157:H7과 같은 병원성 균이 존재하기도 해 이러한 병원성균은 별도 기준 규격을 두어 관리하고 있다. 다만 대장균은 식품 중 모든 식중독균에 대한 검사를 일일이 실시하는 대신 식품 전반에 대한 위생수준을 확인하는데 손쉬워 위생지표균으로써 식품 검사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몇 년 전 모르는 사람에게서 전화가 왔다. 그는 아는 사람이 암에 걸렸다면서, 그 사람에게 식품 전문가인 필자가 “A라는 제품이 암에 좋다”고 얘기해 달라고 부탁했다. 또 계속 필자가 A제품이 암에 좋다고 말하길 유도하는 듯한 질문을 던졌다. 그는 신분을 밝히지 않았지만 건강기능식품 판매원인 것 같았다. 아마 필자의 입에서 나온 ‘한마디’를 이용해 제품을 선전하려 했던 모양이다.
 
유통·식음료 업체들이 여름철을 맞아 고객의 다이어트를 직접 도와준다는 취지를 앞세워 다양한 체험 행사를 쏟아붓고 있다. 관련 제품을 출시하거나 할인 판매, 이벤트 등에 그쳤던 과거와 달리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효과적으로 누리고 있다는 게 관련 업체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요실금으로 고민하는 중년여성이 많다. 한 통계에 의하면 40대 이후 여성의 반 이상이 요실금을 앓고 있다.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말 못할 고민, 요실금의 예방 및 관리법에 대해 분당차여성병원 여성비뇨기과 홍재엽 교수의 도움으로 알아봤다. 요실금을 예방하려면 출산 전후에 특별히 신경써야 한다. 출산할 때 손상된 골반 근육이 요실금의 가장 큰 원인이기 때문이다. 출산 전후로 골반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을 하는게 좋은데, 항문을 움츠렸다 폈다 하는 운동을 하면 된다.
 
세노비스는 오는 13일 오전 1020최유라 쇼를 통해 롯데 홈쇼핑에서키즈 츄어블 오메가-3’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키즈 츄어블 오메가-3’ DHA가 풍부하게 함유된 씹어먹는 어린이용 오메가-3 제품이다. 설명: 설명: 설명: http://player.uniqube.tv/Logging/ArticleViewTracking/asiae/2012061109154905176/asiae.co.kr/1/0세노비스는 이번 방송을 통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첫 론칭을 맞아 6병 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2병을 추가로 증정 받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생방송 중 일시불 결제 시 1만원을 추가 할인해 준다.
 
한 비타민 회사가 내놓은 설계 맞춤형 ‘DIY(Do it yourself) 비타민’이 눈길을 끈다.  9일 비타민하우스에 따르면, DIY 비타민은 출시 한달만에 가맹 약국<사진> 500개를 돌파했다이 비타민은 남성 전용, 여성 전용과 같이 특정 대상의 특성에 맞춘 기존의 종합비타민에서 나아가 약국에 비치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 개개인의 건강을 점검하고 특성을 파악해 처방한다. 소비자의 상태에 맞는 최적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약사가 직접 상담을 통해 처방하는 체계로 이뤄졌다.
 
본 내용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Daily News Clipping에서 발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