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플랫폼

공지사항

2012년 12월 27일 건기식 소식

  • 등록일 : 2012-12-27
  • 조회 : 916

첨부파일 :

연말연시 잦은 모임에 한파까지 기승을 부리면서 우리 몸의 면역력이 많이 약해진 상태다. 겨울을 건강하게 나기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생활과 규칙적인 운동 외에도 부족한 영양분을 채워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해서 무턱대고 아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도 개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각기 다른 효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오늘(26) 건강기능식품 영업자와 연구개발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콜레스테롤 기능성평가 가이드’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콜레스테롤은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혈관 내 축적되는 물질로 동맥경화 등 심혈관질환의 위험인자로 작용한다. 이번 평가가이드의 주요 내용은 △기능성 인정범위와 인정원칙 기준 △인체적용시험자료와 기반 연구자료에 대한 심사사례 △바이오마커의 선정과 측정방법 등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 26일 겨울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위한 올바른 간식 선택 요령을 안내했다. 우리나라 청소년( 12~18)은 타 연령군에 비해라면, 빵류, 과자류, 아이스크림, 햄버거, 피자, 튀김류등과 같은 고열량, 저영양 식품군을 자주 섭취한다. 이같은 가공 식품 구매 시 영양표시를 확인하는 비율은 낮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식약청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간식 선택 요령을 소개했다.
 
앞으로는 축산식품을 포함한 일반식품형태 건강기능식품의 관리기준이 명확해진다.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의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및 기준·규격 인정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안을 행정예고했다. 이에 따라 내달 24일까지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이는 일반식품형태(축산식품 포함) 건강기능식품의 관리기준을 명확히 하기 위해 일반식품(축산식품 포함) 특성에 맞게 기능성 평가·인정 등의 세부관리기준을 보완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사장 이관순)은 선명한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눈 건강 지킴이내눈앤(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내눈앤은 눈 건강에 필수적 영양소인 루테인과 비타민ACE, 오메가3, 아연 등 영양소가 이상적으로 배합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중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시력보호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안구 건조증과 백내장을 예방하는 눈 건강 유지의 핵심 영양소이다.
 
얼마 전 한 포털사이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이 가장 많이 하는 새해 결심은 ‘규칙적 운동과 건강 관리’로 드러났다. 사람들은 작심삼일로 끝날 줄 알면서도 금주·금연은 물론 체중감량과 근육 만들기 등 다양한 목표를 세운다. 하지만 진정한 건강을 위해서는 한 가지를 더 추가해야 한다. 건강검진할 때 빠지지 않는 기본 항목으로, 건강 상태를 판별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혈당 관리다.
 
KGC인삼공사(사장 방형봉)는 홍삼을 통해 축적해온 역량과 가능성을 다양한 건강사업으로 확대시킴으로써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또 지속적인 해외지사의 법인화와 인적ㆍ물적자원을 과감히 투자해 ‘정관장 브랜드 스토어(Brand Store)’확대, 국가별 고부가가치 제품개발 등 현지화 전략으로 세계인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뉴질랜드 건강기능식품기업 굿헬스코리아(대표 김범대, www.igoodhealth.co.kr)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사랑의 건강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영양제가 필요한 기관의 간략한 소개와 사연을 적어 굿헬스 홈페이지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관 소속인은 물론 비소속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에는 대상 별 굿헬스 대표 영양제가 제공된다.
 
롯데 자일리톨껌이 인기다. 충치예방은 물론 껌씹기가 두뇌활성과 기억력 향상, 치매예방, 스트레스해소 등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 자일리톨껌의 매출은 해마다 1000억원 이상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롯데 자일리톨껌이 올해 10월까지 거둔 누적 매출은 약 14400억원에 이른다. 이는 우리나라 5000만 국민이 1인당 80갑 이상 씹을 수 있는 양이다.
 
지난해와 비교해 일찍 찾아온 추위 때문에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주위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최근 면역력 강화를 위해 홍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홍삼이 먹기 불편하다는 고정관념으로 홍삼이 면역력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섭취를 주저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국내 홍삼 1위 브랜드 정관장으로 유명한 KGC인삼공사에서는 섭취의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홍삼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영국에서는 최소한 백인인구의 절반 가량과 소아들 가운데 25%, 유색인종의 경우 최대 90% 가량이 비타민D 결핍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와 관련, 영국 왕립소아과아동보건학회(RCPCH)가 최근 자국 내에 만연하고 있는 비타민D 결핍을 퇴치하기 위한 캠페인에 착수한다고 지난 14일 공표해 관심이 쏠리게 하고 있다. 비타민D 결핍으로 인해 당뇨병, 결핵, 다발성 경화증, 구루병 등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 주목한 RCPCH가 고강도 개선책을 강구하고 나선 것.
 
본 내용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Daily News Clipping에서 발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