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플랫폼

공지사항

2012년 12월 31일 건기식 소식

  • 등록일 : 2012-12-31
  • 조회 : 832

첨부파일 :

사단법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양주환) 2012년 하반기 웅진식품㈜과 ㈜천지양 등 총 18개 업체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회원자격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가입한 회원사는 웅진식품㈜, ㈜천지양 외에 극동에치팜㈜, ㈜동일, ㈜바이오하우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 제삼바이오잠㈜, 핀란디아㈜, 동국제약㈜, 바슈롬싸우스아시아인크, ㈜바이오랜드, ㈜본바이오, 유니크바이오텍㈜, 유토글로벌㈜, ㈜이오니아, ()삼정, ㈜코시스, 향림산업㈜ 등 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8일 ‘위해평가 기법 관련 가이드라인’을 제작,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관리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위해평가 접근법을 사용자가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역학연구 결과 활용을 위한 매뉴얼과 ▲복합노출 위해평가 지침서가 포함됐다.
역할연구 결과 활용을 위한 매뉴얼은 위해평가 활용 자료 선별 기준 및 평가절차와 평가사례 등을 담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8일 생물학적제제 수입자를 위한 보관·수송업무 가이드라인을 제정했다. 이번 가이드라인의 주요 내용은 생물학적제제를 보관하거나 수송할 때 지켜야 할 준수사항으로 보관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의 요건 등도 포함됐다. 적정한 온습도를 유지할 수 있는 보관소와 자동온도기록장치가 부착된 냉장냉동고 등의 시설장비 요건과 도난, 변질을 막기 위한 방법들이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다고 식약청은 설명했다.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이 되자 “나이 먹으니 감기가 한 달이 지나도 낫지가 않아!”라는 말을 주위에서 자주 듣게 된다. 예전엔 일 년에 한번 앓을까말까 하던 감기가 세월 탓인지 날씨 탓인지 약을 먹어도 한 달을 넘긴다는 푸념들이 쏟아지는데. 그래서 이맘때쯤 문지방이 닳도록 찾아오는 이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곳이 있다. 최근 자가 건물로 확장이전을 하여 ‘충성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는 정관장홍삼 서신점(박춘열 대표)이 바로 그곳이다.
 
KGC인삼공사가 글로벌 시장 강화를 위해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을 검토중이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GC인삼공사가 2013년 상반기 중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을 목표로 현재 인력을 파견, 실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인삼공사 관계자는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빠르면 내년 초 늦어도 상반기 중에는 인도네시아 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홈쇼핑 29일 오전 10 30천지양 홍삼정골드런칭 방송을 편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선물준비로 고민하는 고객들이 늘고있어 사랑하는 이의 면역력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천지양 홍삼정골드는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하고 있는 제품으로 진세노사이드는 인삼 속에 들어 있는 사포닌을 일컫는 말로, 진세노사이드가 다량 함유 될수록 고급 수준의 제품이며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기억력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다.
 
휴대용 홍삼, 티슈 세제, 멸치 티백 혹시 들어보셨나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제품들인데요. 유용무 기자가 이들 제품을 소개해드립니다. <기자> 회사원 임선준씨는 최근 애용하던 홍삼제품을 스틱형으로 바꿨습니다. 기존 농축형 제품이 휴대하기나 섭취하기가 불편해서입니다. [임선준 / 회사원:아내가 챙겨두다보니까 아무래도 출장가거나 출퇴근시간이 불규칙할 때 잘 챙기기 어려웠는데, 들고 다니면서 먹을 수도 있고 괜찮은 거 같아요]
 
스페인 국립 암연구 센터의 분자생물학자들과 역학자들이 협력해서 공동으로 실시한 연구에 의하면 비타민 D의 수치가 높은 것이 방광암을 예방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연구진은 스페인의 18개 병원에서 방광암 환자와 방광암에 걸리지 않은 대조군을 포함해서 총 2,000명이 넘는 사람들의 혈액 표본을 추출했다. 이 분야에서 실시된 연구로는 지금까지 가장 규모가 크다.
 
안동에서 키토올리고당을 활용한 비만 체중과 체지방 감소를 목적으로 기능성 식품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이 추진됨에 따라 비만 여성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9일 안동성소병원에 따르면 임상시험은 내년 초부터 약 12주간 8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진되며 참여 희망자는 20~50세 미만의 성인 여성이다. 성소병원 검진센터 구현서 소장, 황유순 실장, 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 정승은 교수, 한국식연구원 하태열 박사, 김재왕 내과의원 원장 등이 공동으로 연구하게 된다.
 
본 내용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Daily News Clipping에서 발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