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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기한설정유통기한설정 안내입니다

자료제출

01건강기능식품제조업자는 제출된 실험 결과보고서를 근거로 하여 유통기한 설정 사유서를 별지 제1호 서식에 따라 작성한다. [별지 제1호 서식-가이드라인]

02유통기한 설정실험을 직접 수행한 경우는 유통기한 설정사유서, 내부 문서화한 실험계획서, 별지 제2호 서식에 의한 결과보고서를 제출한다. [별지 제2호 서식-가이드라인]

03유통기한 설정실험을 의뢰하여 수행한 경우 유통기한 설정 사유서, 실험의뢰 계약서,별지 제2호 서식에 의한 결과보고서를 제출한다.

04유통기한 설정 실험을 생략하는 경우 설정 사유서에 제품의 원료 및 보존 특성을 기재하고 유통기한 설정실험 생략 사유 및 그 근거를 작성하여 제출하며, 기존 유통제품과 비교할 경우 별지 제3호 서식에 의한 기존 유통제품 유통기한 비교서를 추가한다. [별지 제3호 서식-가이드라인]

05유통기한 설정실험 수행기관은 유통기한설정사유서의 근거 자료인 실험 결과보고서 내용은 허위사실이 없어야 한다.

06별지 서식

[별지 제 1호 서식] 유통기한 설정 사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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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제 2호 서식] 유통기한설정실험 결과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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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제 3호 서식] 기존 유통제품 유통기한 비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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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내용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의 유통기한 설정 가이드라인’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