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 손창록)가 판로 개척과 유통 채널 지원에 나선 여성 호르몬 균형 건강기능식품 ‘백수오 궁’이 신제품 론칭 4개월 만에 30억원 매출을 달성하면서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추진하는 중소기업지원정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호르몬 관련 신소재 개발 기업 내츄럴엔도텍이 개발, 판매하는 ‘백수오 궁’은 홈쇼핑 채널 홈앤쇼핑과 GS 샵을 통해 주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3월 29일 첫 판매 방송 이후 7월말까지 4개월여 만에 1개월 분 5만 7천 박스를 판매해 단기간내 시장진입에 성공했다.
현대인이 두려워하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암이다. 3대 암으로 불리는 위암`간암`대장암은 우리나라 국민 사망원인 1위 질병이고, 최근 유방암`자궁경부암 등 여성암의 발병도 급증하고 있다. 암 발병의 가장 직접적인 요인은 체내 활성산소이다. 이들이 만들어내는 각종 산화물질이 주범인 것. 이를 막는 성분을 항산화제라 한다. 비타민 C`E와 베타카로틴 등이 있다.
걸음마를 시작한 갓 돌이 지난 아기다. 아장아장 걷는 아기는 이 무렵에 엄마 젖 졸업식도 갖는다. 엄마가 젖 떼는 시기와 방법을 상담하기 위해 나를 찾았다. 한 발 한 발 딛는 아기의 다리가 약간 안으로 휘어져 보였다. 구루병이 의심되었다. 엄마의 젖 졸업식 상담과 더불어 소아과 진료를 권유했다. 구루병은 비타민D 결핍으로 발생한다. 성장판에 이상이 오고, 뼈가 약해져서 나타난다. 뼈가 무르고 석회침착이 불충분하기에 치아의 발생이 늦고, 뼈의 변형이 생긴다.
먹는 화장품(Inner Beauty) 열풍이 거세다. 먹는 화장품은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글루코실세라마이드 등 피부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해 피부 체질 자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2009년 CJ제일제당 `이너비`와 LG생활건강 `스킨포뮬라` 등이 선을 보이면서 본격적인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국내에 먹는 화장품을 대중화한 회사는 CJ제일제당이다. 이 회사는 일찍이 먹는 화장품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봤다.
본 내용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Daily News Clipping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