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와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지난 6월 7일 의약품 재분류(안) 발표 이후, 의견수렴(6.7~7.6) 및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심의(8.28~29)를 거쳐 29일 최종 재분류 결과를 발표하였다. 중앙약심 회의 결과, 분류 전환 품목은 총 504개(전체의약품의 1.3%)로, 어린이 키미테 패취, 우루사정200밀리그람, 클린다마이신외용액제*(여드름 치료제), 습진약 등 역가가 높은 스테로이드 외용제 등은 앞으로 병·의원 처방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다.(일반→전문 262개)
한국야쿠르트는 내달 3일부터 청소년(수험생)을 위한 종합 건강관리 건강기능식품 ‘Vfood 청소년프로그램’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브이푸드 청소년프로그램’은 한국야쿠르트가 개발한 개별인정형 기능성 소재인 ‘홍경천추출물’(식약청 기능성 원료 인증 제 2012-10호)을 주원료로 만들어졌다.
휴가철이 끝나고 겨우 일상 생활에 적응하나 싶더니 어느 새 다가온 추석 생각에 벌써부터 고민이 시작됐다. 한 달여 남은 추석은 바쁜 생활에 교류가 없었던 친인척들을 만나는 즐거운 자리지만 음식 장만과 장시간 이동해야 하는 등의 체력소모가 크기 때문에 건강 관리는 필수다.
CJ제일제당은 국내에 먹는 화장품 열풍을 몰고온 주역 ‘이너비’를 회사의 또 다른 간판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먹는 화장품은 히알루론산, 콜라겐, 글루코실세라마이드 등 피부에 좋은 성분을 넣어 피부 체질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CJ제일제당은 2009년 첫 출시한 이너비를 통해 먹는 화장품을 대중화했다.
현대인들은 건강을 챙길 겨를도 없이 바쁘다. 때문에 뒤늦게 라도 건강을 챙기려는 현대인들은 간단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이용하기도 한다. 최근 인기있는 건강기능식품은 단연 홍삼이다. 홍삼은 인삼을 증기로 찌는 방식의 가공을 거쳐 만들어지는 것으로, 인삼 가공 방식에 따라 그 약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증상에 맞추어 이들을 알맞게 사용해야 한다.
본 내용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Daily News Clipping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