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플랫폼

공지사항

2012년 12월 14일 건기식 소식

  • 등록일 : 2012-12-14
  • 조회 : 719

첨부파일 :

식약청 의약품 심사 민원 업무가 부서별로 일부 조정됐다. 식약청 의약품 심사부는 1상 임상시험 중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을 약효동등성과에서 업무처리 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기존에는 해당되는 과에서 업무를 보았지만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을 관장하는 약효동등성과에서 처리하는 것이 맞다는 판단에 약효동등성과로 업무를 이관했다.
 
남미에서 건너온 수퍼곡물 퀴노아가 웰빙열풍을 타고 자녀들의 성장발육 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성장기 자녀를 위해 먹거리에 신경을 쓰는 엄마들 사이에서도 새로운 수퍼푸드로 퀴노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퀴노아가 뜬다! ’곡물의 어머니퀴노아. 페루어로곡물의 어머니라는 뜻의 퀴노아는 수 천년 전부터 고대 잉카지역에서 재배됐던 수퍼 곡물이다. 쌀보다 조금 작고 둥근 모양으로 빨간색, 오렌지색, 녹색 등 색상도 다양하다.
 
때 이른 한파 때문에 몸이 잔뜩 움츠러든다. 건강관리에 비상이 걸린 것이다. 독감은 물론 감기ㆍ천식 등과 같은 호흡기 질환이 급증하고, 빙판길 낙상과 같은 외상 환자도 늘고 있다. 피부와 안구도 추위에 따른 고통을 호소한다. 무엇보다 고혈압 등 지병이 있는 이들은 체온 유지 등에 각별히 조심해야 할 때다. 춥다고 움츠릴수록 면역력은 떨어진다. 충분한 휴식과 함께 적당한 운동이나 산책은 어느 때나 필수적인 자기관리 습관이다. 실내 환경관리도 중요하다.
 
英옥스퍼드대 연구팀“매일 먹으면 학습부진 아동 발달 개선” 해조류에서 추출한 DHA(도코사 헥사 에노산)를 많이 섭취하면 독서발달 지체 아동의 독서능력과 행동발달이 크게 개선되는 것으로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 연구팀의 실험에서 나타났다. 옥스퍼드대 수석 연구원이자 식품 및 행동 연구소 알렉스 리처드슨 박사에 따르면 일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실험에서 DHA 보충재가 건강하지만 학습발달이 뒤처진 아동들의 학습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
 
비타민하우스㈜가 2012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을 기념해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준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마련한 현대홈쇼핑 반값 할인전이 오는 16일 특집 2(1 8 50, 2 16 30) 방송을 끝으로 마감한다. 현대홈쇼핑과 함께 기획한 유례없는 반값 할인전은 지난 11 27일부터 시작돼 총 6번의 방송을 통해 72만병이 판매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비타민D가 부족해 성장 장애나 뼈 변형을 야기하는 비타민D결핍증(구루병·골연화증)을 앓고 있는 환자가 최근 5년간 9배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은 오늘(13) 최근 5년간 ‘비타민D 결핍증’ 진료 인원을 분석한 결과 ‘비타민D 결핍증’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가 2007 1800명에서 2011년에는 약 9배인 16000명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브랜드아이시안은 오는 25일까지 소비자들의 눈 건강을 위해 ’Happy year’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시안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http://cafe.naver.com/eyesian) 이벤트 게시물에 선물하고 싶은 지인의 눈 건강사연과 감사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가능하다.
 
공원에 가면 마스크와 모자로 중무장한 채 운동하는 중년 여성을 쉽게 볼 수 있다. ‘피부의 적’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한 노력인데 전문가들은 햇빛 부족이 자칫 비타민D 결핍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한다. 실제 고령 여성을 중심으로 최근 비타민D 결핍증 환자가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20072011년 ‘비타민D 결핍증’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 수가 2007 1800명에서 2011년에는 9배인 16000명 안팎까지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본 내용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Daily News Clipping에서 발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