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은 국내 개발 건강기능식품 소재의 국제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18일 서울시 양천구 소재 서울식약청 대강당에서 ’건강기능식품 개발 정보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도약 및 실용화 전략’을 주제로 산업계, 학계, 유관단체 등 전문가가 함께 모여 최신 건강기능식품 소재 개발 동향 및 평가 기술 등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의견 교환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야쿠르트는 마시는 천연원료 비타민C ’브이푸드 비타민샷’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베리8종 농축액(블루베리,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스트로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유기농아사이베리, 앨더)과 천연원료 아세로라로 만들어졌으며, 피로에 시달리는 분들을 섭취대상으로 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또한 공장 생산단계 이후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모든 과정이 냉장유통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 굿베이스가 17일 젤리스틱 제형으로 간편하게 장과 피부 건강은 물론 면역력까지 챙길 수 있는 ‘뷰티본 알로에젤리스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굿베이스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뷰티본 알로에젤리스틱은 알로에겔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피부와 장 건강을 생각하는 2030 여성층을 비롯해 식생활이 불규칙하고 운동량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단맛을 찾는 건 인간의 본능이다. 꿀과 물엿처럼 단맛을 내는 식재료는 다양하지만 그중 인류에게 가장 사랑을 받는 것은 설탕이다. 국내 설탕시장 규모는 9000억 원, 글로벌 시장은 180조 원이나 된다. 역설적으로 설탕만큼 소비자의 외면을 받는 것도 없다. 비만과 당뇨의 주범이라는 인식이 퍼진 탓이다. 올리고당을 비롯해 수크랄로스 아스파탐 에리스리톨 자일리톨 등 어려운 이름의 숱한 대체 감미료가 등장한 것도 이 때문이다.
㈜함소아제약의 공식 온라인쇼핑몰 함소아몰(www.hamsoamall.com)이 짜먹는 기린아 출시를 기념해 지펠냉장고, 다이슨 선풍기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퀴즈 경품 이벤트, 체험단 무료신청, 짜먹는 기린아 홍보여왕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짜먹는 기린아 퀴즈를 맞춘 302명을 추첨해 지펠 냉장고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사연을 덧글로 적어 체험단을 신청하는 모든 회원에게 짜먹는 기린아 2회 체험분과 유유 스킨케어 3종 파우치를 증정한다.
최근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이 되면서 남녀를 불문하고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미용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 이같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유통업계에서는 먹는 것만으로도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한 다양한 기능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뷰티푸드’라 불리는 이들 기능식품들은 간단한 섭취로 체내에 흡수돼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주거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등 피부는 물론 몸매 관리에 더해 체내의 건강까지 챙겨준다.
건강기능식품 업체 유니베라는 오는 18일 서울 성수동 유니베라 본사 야외무대에서 ’웰니스 음악회’를 개최한다. 40회째를 맞는 이 음악회는 팝페라 그룹 라보엠의 러브 콘서트로 펼쳐진다. 라보엠은 한웅희, 고진엽 남성 듀엣으로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특징이다. 라보엠은 이날 ‘마법의 성’과 ‘넬라판타지아’, ‘지금 이순간’ 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명곡을 선보인다. 빌리브 웰니스푸드와 스킨케어100 등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유니베라 홈페이지(kr.univera.com)를 참조하면 된다.
본 내용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Daily News Clipping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