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플랫폼

공지사항

2013년 02월 22일 건기식소식

  • 등록일 : 2013-02-22
  • 조회 : 867

첨부파일 :

식품업계가 먹는 화장품(이너뷰티)을 신성장동력으로 선택했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1500억원 규모로 해마다 확대되고 있다. 식품 대기업들이 관련 상품을 속속 출시하면서 올해는 지난해보다 두배인 3000억원 가량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너뷰티 시장의 포문을 연 선두주자는 CJ제일제당이다. CJ제일제당은 2009년 먹는 화장품이너비를 내놓고 연간 2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전반적인 항산화제 성분이 많은 식사를 하는 고령 성인들이 치매나 뇌졸중 발병 위험이 낮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특정 항산화성분은 치매나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브리그험여성병원 연구팀이 ’Neurology’지에 밝힌 55세 이상 5395명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커피와 차, 오렌지, 레드와인을 많이 섭취한 사람들이 이 같이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잘 먹지 않는 사람들과 향후 14년에 걸쳐 신경학적 장애가 발병할 위험이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