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에스더 원장의 건강 식생활 특강. 지난 2월 20일 CJ제일제당이 주최한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좌담회 ’멀티수퍼푸드로 수퍼 이팅(super eating)하자’가 열렸다. 좌담회에는 가정의학 전문의 여에스더 에스더클리닉 원장과 가족 건강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주부 블로거 7인이 자리했다. ■건강한 유전자로 바꿔주는 수퍼푸드. 좌담회 ’멀티수퍼푸드로 수퍼 이팅하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수퍼푸드의 개념과 이를 활용해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한 식사를 오랜 기간 하는 것이 유방 종양이 자라는 것을 30% 억제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Guelph 대학 연구팀이 ’Nutritional Biochemistry’ 저널에 밝힌 연구결과 오메가-3-지방산이 암 발병 위험을 낮출 수 있는 명백한 증거가 처음으로 확인됐다. 연구결과 장기간 오메가-3-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이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도는 바 이번 연구결과 유방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골다공증은 고령화 시대에 가장 심각한 병이다. 50대 여성 골다공증 환자의 경우, 죽을 때까지 골다공증으로 골절이 생길 확률은 50% 정도이다. 골절이 생기면 신체활동 감소→심폐기능 저하→사망으로 이어진다. 연세대 의대 박기현 명예교수(안양샘병원 산부인과)는 "골다공증 진단을 받으면 악화를 막기 위해 약을 적극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용량 절반 줄인 골다공증약 나와. 골다공증약 성분은 ’알렌드로네이트’가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