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법 개정으로 신원료 심사제도는 폐지되고 화장품 업계 자율로 신원료 안전 및 품질관리를 해야함에 따라 관련 제출 자료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제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자외선차단제 및 살균·보존제에 대한 사용기준 지정 신청 시 제출해야 하는 자료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외국계 기업인 한국암웨이(대표 박세준·사진)가 어린이에게 초점을 맞춘 사회공헌활동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지만 건강기업이라는 회사 이미지에 걸맞게 취약계층을 위한 영양교육 교육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과정에서 특히 고른 섭취가 필요한 어린이들의 영양상태에 남다른 관심을 갖게 됐고 ’어린이영양지수(NQ)’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KGC인삼공사가 운동보조제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레아틴에 6년근 홍삼농축액분말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정관장 크레아틴 파워’를 내놓았다. 크레아틴은 신장과 간에서 합성돼 혈관을 통해 근육에 저장되는 물질이다. 크레아틴을 섭취하면 근력운동 수행능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KGC인삼공사에서 이번에 출시한 ‘정관장 크레아틴 파워’는 웨이트트레이닝을 즐기는 남성뿐 아니라 요가, 필라테스 등으로 몸매를 가꾸는 여성에게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광동생활건강은 침침한 눈건강을 위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복합기능성(루테인+지아잔틴) 건강기능식품 ’눈애눈골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눈 관련 단일제품으로 최단 시간 내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광동눈애눈골드는 고객들의 재구매 비율이 정말 높다. 사실 눈에 좋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일반고객들에게 생소한 단어지만, 광동눈애눈 골드를 드신 분들의 반응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본 내용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Daily News Clipping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