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미래성장동력으로 전력투구하고 있는 분야는 그린바이오다. 세계 1위인 핵산(식품조미소재)과 선두권을 다투고 있는 라이신(사료용 아미노산) 외에, 세계 최초로 친환경 바이오공법으로 생산하는 사료용 아미노산 메치오닌 사업까지 본격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핵산과 라이신, 메치오닌에 이어 쓰레오닌, 트립토판 사업까지 강화하며 세계 최초로 친환경 바이오공법을 통한 4대 사료용 필수아미노산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 생활한방스토어를 표방하는 ’보움’이 신제품을 출시하고 브랜드숍을 확대하는 등 공격적으로 이너뷰티시장 점령에 나선다. 또 하반기에 건강 기능 식품의 신규 서브 브랜드를 론칭할 계획이다. KT&G(033780) 자회사인 KGC라이프앤진의 생활한방스토어 보움은 이달 중 이너뷰티 라인의 세번째 신제품인 ’모이스처’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일명 보움의 ’이너뷰티 삼총사’ 중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모이스처’는 히아루론산을 주성분으로 보습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바야흐로 ‘뜨거운’ 여름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 여름은 폭염과 열대야가 많이 발생하고 습도가 높아 불쾌지수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체내의 수분배출이 많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보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비타민의 충분한 섭취는 여름철의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돕기 때문이다.
광동생활건강에서 침침한 눈 건강을 위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복합기능성(루테인+지아잔틴)건강기능식품 ‘눈애눈골드’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눈애눈골드는 눈의 침침함과 피로감을 풀어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등 각종 디지털기기, 건조한 사무환경, 렌즈 사용 등으로 젊은이들의 눈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실정이다.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올해도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바람이 불고 있다. 식음료 업계에서는 가볍게 먹으면서 영양소는 챙길 수 있는 식사대용 제품 혹은 다이어트 보조 식품들을 앞다퉈 내놓으며 다이어트족 잡기에 한창이다. 그러나 이것저것 닥치는 대로 시도할 수는 없는 법. 내 몸에 딱 맞는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는 어떤 게 있을까. 다이어트 식음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바로 저칼로리. 저칼로리 제품은 오래 전부터 출시됐지만 올해는 단순 저칼로리를 넘어 영양 밸런스까지 고루 갖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다음달 31일까지 정관장 구매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스 고객 300만 돌파 기념 夏夏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정관장 베스트 상품인 홍삼톤골드, 홍삼톤리미티드를 비롯해 홍삼추출액 3종(지삼,양삼,절삼), 홍이장군 류 등의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멤버쉽 포인트 1만점을 제공하며, 정관장 멤버스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축하포인트 2000점을 추가 적립해준다. 또한 제품 구매고객에게는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는 홍이장군 블록 완구를 멤버쉽 포인트 2000점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영양도 챙기고 몸매 관리도 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있다. 한동안 유행이었던 원푸드 다이어트는 체력적으로 무리가 갈 수 있고 영양균형을 파괴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이다. 한방 다이어트 역시 영양학적으로는 원푸드 다이어트에 비해 월등할지는 모르지만 몇십만원을 호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결심한 여성들이 선뜻 도전하는 것이 쉽지 않다.
본 내용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Daily News Clipping에서 발췌